home

e-Procurement

Business > 솔루션 > e-Procurement

e-Procurement의 정의

인터넷 환경에서 온라인 상의 기업 구매 활동을 통해 구매비용의 절감과 재고 비용의 최적화, 구매 프로세스의 효율화를 가능케하는 경영정보 시스템으로 기업간 전자상거래에서 생산 활동에 필요한 원료, 자재, 서비스, 소모품들을 인터넷을 통해 자동화하는 것이며 필요한 자재의 조달을 공급 시장과 연결하여 처리함으로써 구매 업무의 최적화를 도모하는 전략적 방법

e-Procurement의 기능/특징

  • e-Procurement를 이용하여 구매자, 판매자가 거래 관계에 참여
  • 일반관리 비지니스 프로세스의 워크플로우와 거래를 자동화함으로써 프로세스와 비용의 효율성을 증대
  • 수요와 공급을 실시간으로 매칭시킴으로써 시장의 유동성을 생성
  • 컴포넌트 기반 설계에 의한 빠른 Customizing실현

기대효과

  • 기업들은 거래 비용 절감 효과
  • 자동화된 구매 프로세스를 통해 주문비용 및 처리비용을 절감
  • 구매 업무 자동화로 공급업체 관리 침 재고 관리 가능
  • 하나의 구매자와 다수의 공급자간의 거래 관계를 효율화
  • 운영비의 효과적인 관리 가능
  • 공급망에 대한 효과적 통제 가능 → 조달 품목의 품질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