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e-Marketplace

Business > 솔루션 > e-Marketplace

e-Marketplace의 정의

다수의 수요자와 다수의 공급자가 인터넷 기반의 B2B 사이버 장터로서 가상공간에 모여 구매, 판매 및 정보를 교환하는 거래 커뮤니티(Trading Communities)

e-Marketplace의 기능/특징

  • e-Marketplace를 이용하여 다수의 구매자, 판매자가 거래에 참여
  • 일반관리 비지니스 프로세스의 워클로우와 거래를 자동화 함으로써 프로세스와 비용의 효율성을 증대
  • 수요와 공급을 실시간으로 매칭시킴으로써 시장의 유동성 생성
  • 컴포넌트 기반 설계에 의한 빠른 Customizing 실현

기대효과

  • 기업들은 거래 비용 절감 효과
  • 정보공유 용이
  • 자동화된 구매 프로세슬르 통해 주문 비용 및 처리비용을 절감
  • 재고비용 최소화
  • 다수의 구매자와 다수의 판매자간의 거래 관계를 효율화
  • 주요 백오피스 시스템과의 통합성
  • 판매자간 고품질의 물품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