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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 Tivoli 개요

IBM Tivoli의 개요입니다.

솔루션명 모듈 프로세스 및 기능
IBM Tivoli Service Desk 서비스데스크
솔루션
서비스 데스크, 인시던트, 문제, 구성, 변경, 릴리즈, SLA관리
IBM Tivoli Change and Configuration Management
(약칭 Tivoli CCMDB)
CMDB 솔루션 자동 디스커버리, 상호 연관성 맵핑, 토폴로지 뷰어, 변경 이력 및 조회, 리포트, Federation, Reconciliation, 변경 영향도 평가
IBM Tivoli Process Manager ITSM 프로세스
모델 관리 솔루션
가용성관리, Capacity 관리, 스토리지 프로세스 관리 등등
IBM Maximo Asset Management IT Asset Management
솔루션
자산, 계약, 운영, 비용 관리
IBM Tivoli Unified Process Composer ITSM 프로세스
모델 관리 솔루션
ITSM 프로세스 모델 제시, 모델 구성

특장점

IBM ITSM 솔루션은 IBM Service Management Platform을 기반으로 인프라 모니터링, 자산관리, 서비스 관리 그리고 거버넌스에 이르는 End-to-End Solution을 지원합니다.

비전
  • IBM은 ITSM 주요 솔루션 벤더 중, 향후 ITSM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벤더로 꼽히고 있으며, ITSM 전략 및 제품 포트폴리오 분야에서 뛰어난 선도 업체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 Ovum Summit 2006 평가자료 참조)
  • IBM은 itSMF 의 주요 멤버로서 ITIL V2 뿐만 아니라 ITIL V3 작성 및 감수 작업에 참여 하였습니다. 또한, 이를 솔루션에 적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이 ITIL V2 에서 V3 로의 용이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기텍쳐
  • IBM ITSM 솔루션은 타 벤더(타사는 front-end 브라우저만 웹 기반임) 와 달리, J2EE기반의 웹 아키텍처로 구성되어 있으며, SOA기반의 웹 서비스 및 XML 등의 표준을 지원 함으로서, 통합성, 연동성, 확장성, 유연성을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ITSM 플랫폼 입니다.
기능
  • IBM Tivoli 솔루션은 Built-in 구성 툴을 제공함으로써, 역할 기반의 사용자 UI, 워크플로우, 프로세스, KPI, 리포트의 변경 및 커스터마이징이 용이합니다.
  • 중요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강력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합니다.
  • 향후 자산관리 시스템으로의 확장시, 용이한 통합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 Agentless 방식의 CI 디스커버리 기능제공으로 CMDB로의 데이터 수집, 관리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H/W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의 상세 정보까지 구성/변경관리가 가능합니다.
검증된 솔루션
  • IBM Tivoli Service Desk는 Pink Elephant PinkVerify™ 인증 (최고레벨)을 획득한 제품으로 ITIL 에 충실한 솔루션으로 인정받은 제품입니다.
  • IBM Tivoli Service Desk는 수년간 전세계 자산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업계 최고로 평가 받고 있는 Maximo 제품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PCweb.com, 2006 자료 참조)
  • IBM CMDB 솔루션의 엔진 및 이벤트관리 엔진은 이미 수년간 전세계 다수의 고객사이트에서 사용중인 검증된 솔루션입니다